전체기사

옵디보 단독요법, 도세탁셀 대비 5배 이상 생존율 ↑

한국오노약품공업과 한국BMS제약은 지난 10일 열린 제 20회 세계폐암학회(WCLC)에서 옵디보의 비소세포폐암 2차 치료제로써의 5년 통합분석 생존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치료 받은 적이 있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으로 진행한 3상 임상연구 CheckMate-017과 CheckMate-057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통합분석한 것이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건강검진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원장 김주성, 이하 강남센터)는 오는 10월 20일(일) 대학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1층 임상강의실에서 건강검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총 4개의 세션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검진, 검진결과의 올바른 해석과 관리, 검진 시 흔히 묻는 질문들, 검진 후 흔히 쓰이는 약물:명의의 처방 비결 등을 주제로 검진의…

나누리병원, 해외 의료나눔에 ‘블록체인 환자 관리 솔루션’ 적용

해외 의료 낙후 지역에서 꾸준한 의료나눔을 펼치고 있는 척추·관절 나누리병원이 블록체인 기반 환자 관리 솔루션인 ‘엠티체이너스(MT-ChainUs)’를 현지 진료에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9월 7일과 8일, 인천나누리병원(병원장 김진욱)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를 방문해 척추관절 무료 진료를 펼쳤다. 이날 무료 진료에는 인천나누리병원 척추센터…

에스엘에스바이오, NTMD 기술 美 특허 취득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생체 분자 분석용 미소 입자 및 키트와 제조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지난해 유럽 특허 등록 이후 최근 중국과 미국에서도 특허권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에스엘에스바이오의 나노-바이오 융합기술 기반 다중진단(NTMD) 기술은 바이러스 등의 감염원,…

한미약품,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면역항암 신약개발 본격화

한미약품이 외부의 유망 기술을 도입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이중∙다중항체 기반 면역항암 분야의 글로벌신약 개발을 본격화한다. 한미약품은 미국 유망 바이오기업 페인스 테라퓨틱스가 개발한 새로운 항체를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북경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플랫폼 기술인 펜탐바디가 적용된 신약개발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간다고 17일 밝혔다. 펜탐바디는 하나의…

광동제약, 임직원 ‘소확행’ 담은 사진전 개최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구 본사 2층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 대상 사진공모전인 ‘제5회 가산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광동인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223점의 작품이 접수돼 구성원의 큰 관심을 모았다. 직원들은 가족이나 반려동물과 함께한 일상부터 해외여행, 취미생활 등 다양한 모습을…

셀트리온, 소액주주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셀트리온은 오는 26~27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소액주주 대상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차 설명회는 26일(목)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대강당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되며, 2차 설명회는 27일(금) 오후 4시 부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된다. 참석자 수는 행사당 최대 500명으로, 회사 홈페이지 팝업 공지에…

식약처 “‘잔탁’ 국내 제품서 발암우려물질 미검출”

해외에서 '발암우려물질'이 검출된 제산제 '잔탁'(성분명 라니티딘) 논란에 식약처가 나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6일 오후 잔탁 제품과 잔탁에 사용하는 원료 제조사에서 생산된 라니티딘을 검사한 결과,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NDMA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2A 물질, 즉 인간에게 암을…

바이오이즈, 질병 진단 지원 프로그램 ‘압타싸인 클라우드’ 개발

바이오이즈는 '압타싸인'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인 '압타싸인 클라우드'를 자체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압타싸인'은 체외진단다중지표검사 키트로, 새롭게 개발된 ‘압타싸인 클라우드’는국내외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압타싸인을 통해 분석한 데이터를 업로드 하여 클라우드 환경에서 질병 진단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웹기반 형식으로…

시지바이오, 인도 제약사와 360억 규모 ‘노보시스’ 공급 계약

의료기기 전문 기업 시지바이오는 최근 인도의 이리스 라이프사이언스와 골형성 단백질 골대체재 '노보시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규모는 3000만 달러(한화 약 364억원) 규모다. 노보시스는 골형성 촉진 단백질인 ‘rhBMP-2'에 캐리어로 합성골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뼈가 손상되었을 때 인체 내 줄기세포를 골세포로 분화시켜 새로운 뼈가…

GC녹십자 ‘헌터라제’, 중국 우선심사 대상 지정

GC녹십자는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우선심사 대상으로 지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치료제가 없거나 치료가 긴급히 필요한 분야의 혁신의약품과 희귀질환 치료제 등의 심사기간 단축을 위해 우선심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헌터라제의 중국 등 중화권 국가에서의 허가 및 상업화는 지난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