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국내 1호 켄서테인먼트 기업과 업무협약

암 경험자의 건강한 일상을 돕기 위해 디지털헬스 전문기업과 국내 1호 캔서테인먼트 기업이 손을 잡았다. 캔서테인먼트는 암을 의미하는 캔서(cancer)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다.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대표이사 송승재)는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자리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캔서테인먼트 기업을 표방하는 ㈜박피디와황배우와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측의 암 경험자 대상 콘텐츠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암 경험자 전용 서비스 및 상품의 유통과 마케팅 ▲암 극복 지원을 위한 콘텐츠 제작과 캠페인 및 펀딩 ▲암 경험자와 가족을 위한 자조활동 프로그램 기획 등 암 극복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사업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박피디와황배우는 방송국 피디 출신인 박피디(가명)와 뮤지컬배우 출신인 황배우(가명)가 의기투합해 세운 국내 첫 켄서테인먼트 기업이다. 팟캐스트 ‘내가 암이라니’ 등 암 경험자의 입장을 유쾌하게 대변하는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사회에서 암 경험자와 가족의 자조활동을 돕는 건강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동대표인 박피디와 황배우는 모두 실제 암 경험자들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암 경험자를 위한 재택 예후관리 서비스인 ‘에필 케어(efiL care)’를 운영하고 있다. 에필 케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암 경험자의 현재 상태를 비슷한 암 경험자와 암 완치자의 데이터와 비교해 보다 더 예후를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운동, 복약, 영양 등 재택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큐레이션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해 박피디와황배우가 유방암 경험자의 림프부종 예방을 위해 진행한 암세이브 팔찌 크라우드펀딩에 에필 써모(efiL thermo) 체온계를 후원한 데 이어, 지난 달에는 박피디와황배우, 또봄 등 암 경험자 지원 단체들과 협력해 ‘다나음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는 등 암 경험자의 건강한 일상 복귀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있다.

권희 라이프시맨틱스 이사는 “지난해 에필 케어 운영진들이 암 경험자를 위한 리빙랩에 참여하면서 박피디와황배우와 인연이 시작됐고, 박피디와황배우, 또봄 등 리뱅랩 멤버들이 에필 케어의 서비스 취지에 공감해 서비스 앱 내 커뮤니티에서 전문가 회원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라며 “박피디와황배우와 협력해 누구보다 암경험자를 잘 이해하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