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 후 1개월 이상 수술을 기다린 환자는 1개월 안에 수술을 받은 환자보다 사망률이 높다. 진단 후 수술까지 신속한 진행이 필요한 이유다.
이에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이 4월 1일 암센터를 오픈하고, '원스톱 패스트트랙(One-Stop Fast Track Service)' 진료를 구현하겠다고 선언했다.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빠른 속도로…
중앙대학교병원이 최근 장기 이식 센터를 새 단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중앙대학교병원은 2000년 신장 이식 수술 성공 이래 장기 이식 의료 기관, 이식 대기자 등록 기관 등으로 지정되어 종합적인 뇌사자 장기 이식 병원으로 운영돼 왔다. 김재규 중앙대학교병원 장기이식위원회 위원장은 "장기 이식 센터를 리뉴얼해 본격적으로 운영함에 따라 숭고한 생명…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자사의 인터루킨-23(IL-23) 억제제인 스카이리치프리필드시린지주(Skyrizi, 성분명: 리산키주맙)가 광선요법 또는 전신치료요법(생물학적 요법 포함)을 필요로 하는 성인에서 중등도에서 중증의 판상 건선치료제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의 근거가 된…
약업계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실무능력 배양을 돕는 태전그룹의 약학대학생 진로탐색 인턴십 프로그램 '티엘씨(Taejeon Leaders Club, 이하 TLC) 15기’가 해외연수를 끝으로 7개월 간의 여정을 마무리 했다.
토털 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태전그룹(부회장 오영석)은 TLC 15기 최우수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제 도입 등 약국 근무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제이브이엠의 미래 성장 기회 요인도 커지고 있습니다.”
제이브이엠은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여의도에서 진행한 기업설명회에서 제이브이엠의 지속적인 기업 가치 제고 가능성을 언급하며, 최근 불고 있는 근무 환경 변화 바람은 제이브이엠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크게 할 기회가 될…
부광약품은 철분 복합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을 최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임신 중기에 들어서면 혈액량이 증가하여 평소보다 철분량이 1.5배 더 필요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철분 공급이 중요하다. 부광약품의 신제품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은 약 7~9미크론 (황산철, 푸마르산철 기준 약 10~100미크론)의 입자크기로 동물실험결과…
앞으로는 남성용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의약품 및 영양보충을 표방하는 일반 드링크제, 식이보충제 등 식품에도 ‘팔팔’을 붙인 제품명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5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특허법원은 지난달 29일 건강관리용약제, 식이보충제, 혼합비타민제, 영양보충드링크 믹스 등으로 등록된 상표 ‘기팔팔’에 대해 상표권을 무효로 하라고 판결했다. 한미약품의…
시지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뇌혈관 스텐트’ 개발에 성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시지바이오가 개발한 ‘α-stent’는 뇌동맥류 치료에 사용되는 뇌혈관 스텐트로, 광경낭 형태를 갖는 뇌동맥류의 ‘혈관 내 코일색전술’ 시 코일의 이탈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뇌혈관 스텐트는 유연하지만…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4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초의 PARP 저해제인 '린파자(성분명 올라파립)'가 새로운 제형으로 난소암과 유방암에서 추가한 적응증의 근거가 된 주요 임상 연구 결과와 임상적 가치에 대해 소개했다.
린파자는 지난 10월 29일 기존 캡슐형에 정제형을 추가하면서, PARP 저해제로서는 최초로 유방암 영역에서 적응증을 획득하는 동시에, 기존…
한국로슈는 자사의 여포형 림프종 및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제 가싸이바가 이달 15일부터 여포형 림프종의 2차 이상 치료에 선별 급여로 건강보험이 적용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가싸이바의 건강보험 급여기준에 따르면, 여포형 림프종(소포 림프종)의 2차 이상 치료에 '가싸이바 + 벤다무스틴' 병용요법 시 가싸이바, 벤다무스틴 각각 본인부담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