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베나, 수주과학 인수…”B2C로 영역 확장”

[바이오워치]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베나(대표 박병무)가 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영역 확장을 위해 수주과학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휴베나가 인수한 수주과학은 병원, 실험실, 연구실 등에서 연구와 실험에 필요한 앰플, 바이알, 배양병 등 각종 이화학기구 및 실험 용기를 공급하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휴베나는 수주과학 인수로 기존의 앰플, 바이알 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원·부자재를 시중에 제공할 예정이다.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품질 관리, 가격 경쟁력, 납기 준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휴베나는 수주과학의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의료 용기 분야 B2B 사업 뿐 아니라 B2C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의료 및 과학 기자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리점을 개설한다.

박병무 휴베나 대표는 “의료 및 과학기자재 사업 분야에서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수주과학 인수를 결정했다”며 “새로운 개념의 유통 시스템으로 관련 산업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새임 기자 j.saeim09@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