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수험생에 ‘덱스콤G6 리시버’ 무료 대여

(사진의 중앙 하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리시버, 스마트폰 화면, 센서.[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1형 당뇨 수험생들에게 연속혈당측정기(CGMS) ‘덱스콤G6 리시버’를 무료로 대여해준다고 19일 밝혔다.

덱스콤G6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당 수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데, 수능 시험장에는 모든 전자기기(의료기기 제외) 반입이 금지돼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휴온스는 덱스콤G6와 연동되는 전용 수신기 ‘덱스콤G6 리시버’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리시버는 의료기기에 해당돼 수능 원서 접수 시 진단서를 제출한 이들에 한해서 시험장 반입이 가능하다. 대여를 원하는 이는 오는 10월 29일까지 카카오톡 ‘덱스콤 모바일 상담’ 또는 1형 당뇨 환우회 ‘슈거 트리’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1형 당뇨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수능 당일 컨디션을 평소처럼 유지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덱스콤G6 리시버 무료 대여를 결정했다”며 “어려운 시기로 힘든 수험 생활을 보냈을 1형 당뇨 수험생 모두가 원하는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