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인력개발원과 보건의료 인재양성 위한 MOU

한국보건의료연구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MOU. [사진=한국보건의료연구원 제공]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이 보건의료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보의연과 인력개발원은 지난 17일(목) 인력개발원에서 한광협 원장과 허선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보건의료기술 관련 교육과정 공동 기획 및 인적 교류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온라인 교육 플랫폼 지원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직원 대상 교육 등이다.

양 기관은 미래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양성과 보건의료분야 종사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보의연은 설립이후 공공연구기관으로서 연구방법론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면서, “이번 협력을 토대로 그간 축적된 보건의료연구 전문성을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구현하여 국내 보건의료연구의 질적 성장을 이루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보의연과의 이번 업무협약이 보건의료연구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핵심기관으로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연구 종사자 교육의 질 향상과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