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약사들에게 주어지는 제48회 약연상(藥硏賞) 시상식이 12일 대한약사회관 4층 동아홀에서 개최된다.
'약연상'은 한독과 대한약사회가 1970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평소 약사윤리강령을 성실히 이행하고 국민보건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약사회원에게 매년 수여되고 있다.
제48회 약연상 수상자는…
한독(회장 김영진)이 오스트리아 테크노클론사(Technoclone)의 ADAMTS-13 활성도 검사를 위한 진단시약 국내 공급에 나선다.
한독이 국내 공급하는 테크노클론사 ADAMTS-13 활성도 검사를 위한 진단시약은 수 시간 내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효소면역분석법으로 허가를 받았다.
ADAMTS-13 활성도…
한독과 제넥신이 7일 미국 레졸루트(Rezolute)에 2500만 달러(약 280억 원)를 공동투자(50대50)해 지분 총 54%를 확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투자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며 한독과 제넥신은 레졸루트가 쌓아온 바이오의약품 개발 경험을 확보하고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레졸루트는 2010년 설립된…
한독이 한국화이자제약과 공동 판매하던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트를 독점 판매한다.
한독은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트와 폐경과 연관된 중등도에서 중증의 혈관운동 증상의 치료 및 폐경 후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치료제 듀아비브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독은 2014년 한국화이자제약과 비비안트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한…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김천의료원(의료원장 정용구)이 인간중심의 미래의학 실현에 협력을 다짐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정용구 의료원장은 각각 MOU에 서명한 후 연결된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상·기초의학 및…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수가 언제든 '더블링(2배수 이상 증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방역당국의 진단이 나온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는 현 단계가 유지된다.
앞서 지난 7일 중앙방역대책본부 박영준 역학조사팀장은 외국 사례들과 견주어 봤을 때 집단면역이 형성되지 않은 국내에서는 언제든 확진자 수가 2배수로 증가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의약품 임의제조 논란을 빚은 비보존제약(구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자진탈퇴한다고 밝혔다. 비보존 제약은 9일 협회에 탈퇴 의사를 전달했다.
비보존 제약 관계자는 "지난 2일 협회로부터 징계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공문을 받았으며, 최종 처분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협회와 회원사들이 그동안 쌓아 올린 제약산업의 신뢰도를 하락시킨 데…
뇌질환 AI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은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자기공명영상(MRI)을 분할해 뇌 위축 정도 등의 상태를 객관적인 레포트로 도출하는 뇌질환 분석 솔루션이다. 핵심 기술인 AI 기반 ‘뉴로핏 세그엔진(Neurophet…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재개 여부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주말 중 발표될 예정이다.
앞서 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혈전과 인과성이 있을 수 있다는 유럽의약품청(EMA)의 발표로, 국내에서는 특수교육‧보육, 보건교사 등에 대한 접종과 현재 접종 대상 중 60세 미만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잠정 중단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사업단장 송해룡)과 CJ올리브네트웍스 주식회사는 지난 4월 7일(수) 오후 4시 고려대구로병원 융복합연구원 4층 개방형실험실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디지털 웰니스, 헬스케어 분야 기술 사업화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송해룡 사업단장(정형외과 교수),…
대법원이 8일 엘리퀴스 물질특허의 유효성을 인정했다. 이로써 오는 2024년 9월 9일까지 엘리퀴스의 특허권이 존속된다.
한국BMS제약과 한국화이자제약은 양사가 공동으로 판매하는 경구용 항응고제 엘리퀴스(성분명: 아픽사반)에 관한 물질특허 무효소송 상고심에서 승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이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홍기범, 유지훈 박사팀과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김영수 교수팀이 알츠하이머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을 기술이전했다.
이들은 아밀로이드 및 타우 동반 억제 기전의 알츠하이머병 치료용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해 ㈜뉴로비트사이언스로 지난 3월 4일 기술이전했으며, 이달 6일 협약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