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자회사 엠엔비메디텍, 서영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우측부터) 고려대 구로병원 자회사 ㈜엠엔비메디텍 대표이사 조금준(산부인과 교수), 서영대학교(파주) 임상병리학과 이지웅 교수가 산학협력 체결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의 자회사인 ㈜엠엔비메디텍(대표이사 조금준, 고려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교수)이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26일 열린 체결식에는 조금준 (주)엠엔비메디텍 대표이사, 이지웅 서영대학교(파주) 임상병리학과장, 이민우 고려대학교의료원 연구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 산전진단 공동연구 및 개발 △ 교수 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 △ 신기술, 신재료, 신장비 공동개발 △ 초청강연 및 겸임교수 초빙 △ 우수 인력 양성 및 지원 △ 실무위주의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개발 등에 긴밀히 협력한다.

조금준 대표이사는 “관련학과와 공동연구 노력을 통해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등을 산전 진단검사 업무에 접목시킴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의료계 연구개발 등의 상생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종합의료기관으로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의료기술지주회사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보건계열학과 인재들의 활동무대가 넓어지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코로나와 같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임상병리사 보건의료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