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원장 권오정)이 4월 1일 의료부문 조직 개편 및 보직 교수 인사를 단행했다. 다음은 보직 교수 인사 명단이다.
◆삼성서울병원
△진료부원장 박윤수 △내과장 이준혁 △소화기내과장 장동경 △내시경실장 이준행 △순환기내과장 최승혁 △호흡기내과장 김호중 △내분비대사내과장 김재현 △신장내과장 허우성 △혈액종양내과장 김원석 △감염내과장 정두련…
글로벌 면역항암제 선도기업 지놈앤컴퍼니와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 연구팀의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결과가 관련분야 최고 학술지인 네이처 마이크로바이올로지 12일 온라인 판에 게재됐다.
지놈앤컴퍼니와 GIST 연구팀은 삼성서울병원 폐암환자와 정상인 총 23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장내 유익균으로 알려진 비피도박테리움…
삼성서울병원과 강북삼성병원은 22일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을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현재 운영 중인 8개 병상에 12개 병상을 추가해, 오는 26일까지 총 20개 병상을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현재 음압병상 17개를 확보한 상태로, 나머지 3개 병상의 이동형 음압기 설치 공사도 곧…
삼성서울병원 심장뇌혈관병원 심부전팀이 최신 인공심장 모델을 이용한 국내 환자 수술에 성공했다.
병원에 따르면 지난 9월 첫 수술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7명이 수술을 받았고, 그중 3 명이 퇴원해 일상으로 복귀했다. 나머지 4명도 수술 후 쾌차 중이라는 게 병원의 설명이다.
이번 수술에 쓰인 인공심장인 애보트사의 하트메이트3(HeartMate3)는 지난…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김천의료원(의료원장 정용구)이 인간중심의 미래의학 실현에 협력을 다짐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정용구 의료원장은 각각 MOU에 서명한 후 연결된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상·기초의학 및…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수가 언제든 '더블링(2배수 이상 증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방역당국의 진단이 나온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는 현 단계가 유지된다.
앞서 지난 7일 중앙방역대책본부 박영준 역학조사팀장은 외국 사례들과 견주어 봤을 때 집단면역이 형성되지 않은 국내에서는 언제든 확진자 수가 2배수로 증가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의약품 임의제조 논란을 빚은 비보존제약(구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자진탈퇴한다고 밝혔다. 비보존 제약은 9일 협회에 탈퇴 의사를 전달했다.
비보존 제약 관계자는 "지난 2일 협회로부터 징계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공문을 받았으며, 최종 처분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협회와 회원사들이 그동안 쌓아 올린 제약산업의 신뢰도를 하락시킨 데…
뇌질환 AI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은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자기공명영상(MRI)을 분할해 뇌 위축 정도 등의 상태를 객관적인 레포트로 도출하는 뇌질환 분석 솔루션이다. 핵심 기술인 AI 기반 ‘뉴로핏 세그엔진(Neurophet…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재개 여부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주말 중 발표될 예정이다.
앞서 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혈전과 인과성이 있을 수 있다는 유럽의약품청(EMA)의 발표로, 국내에서는 특수교육‧보육, 보건교사 등에 대한 접종과 현재 접종 대상 중 60세 미만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잠정 중단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사업단장 송해룡)과 CJ올리브네트웍스 주식회사는 지난 4월 7일(수) 오후 4시 고려대구로병원 융복합연구원 4층 개방형실험실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디지털 웰니스, 헬스케어 분야 기술 사업화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송해룡 사업단장(정형외과 교수),…
대법원이 8일 엘리퀴스 물질특허의 유효성을 인정했다. 이로써 오는 2024년 9월 9일까지 엘리퀴스의 특허권이 존속된다.
한국BMS제약과 한국화이자제약은 양사가 공동으로 판매하는 경구용 항응고제 엘리퀴스(성분명: 아픽사반)에 관한 물질특허 무효소송 상고심에서 승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이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홍기범, 유지훈 박사팀과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김영수 교수팀이 알츠하이머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을 기술이전했다.
이들은 아밀로이드 및 타우 동반 억제 기전의 알츠하이머병 치료용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해 ㈜뉴로비트사이언스로 지난 3월 4일 기술이전했으며, 이달 6일 협약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