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400억 투자유치 절차 완료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전문회사인 아이디언스가 지난해 말 성사된 재무적 투자자(FI) 자금 유치와 관련, 총 400억 원 규모의 투자금 수령 등 최종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디언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개발 진행 중인 신약과제 관련 연구와 추가적인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아이디언스는 일동제약이 발굴한 신약후보물질’‘IDX-1197’을 개발하고 있다. IDX-1197은 PARP 효소의 작용기전과 암세포 DNA의 특성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표적항암제이다.

현재 IDX-1197과 관련, 국내 18개 기관에서 7개 암종을 대상으로 임상 1b2a상 연구가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위암을 대상으로 한 병용요법 글로벌 임상시험 계획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심사를 통과했다.

아디언스 관계자는 “앞서 IDX-1197 단일요법에 관한 국내 임상 1상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약물 용량에서의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바 있다”며 “차후 진행될 병용요법 임상에 있어 유리한 조건을 갖추었다”고 말했다.

이어 “비임상·임상 연구를 통해 확보한 IDX-1197 관련 우월성 데이터를 미국암연구학회(AACR), 미국암학회(ASCO) 등에 참가해 알릴 것”이라며 “추가적인 투자 유치, 상용화 및 수익 실현 모델 개발 등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