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Medicine-KIST 협력 회의 개최…공동 연구 활성화 기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지난 13일 ‘2020 KU Medicine – KIST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

고려대학교 수당 삼양 패컬티 하우스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향후 KU Medicine과 KIST의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려대학교의료원 김병조 연구교학처장, 손상욱 연구부처장, 박종웅 자문단장, 함병주 고대안암병원 연구부원장 등 고려대학교의료원 주요 연구자들과 석현광 KIST 자문단장 겸 소장, 양은경 연구기획조정본부장, 노은주 화학키노믹스센터장 등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핵심 연구자들이 이 자리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까지의 성과 공유와 2020년 운영계획 수립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기술사업화 체계 및 프로그램’과 ‘서울 홍릉 도시재생 강소 특구 추진 현황’ 등과 관련한 현 연구 환경 향상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이뤄졌다.

고려대학교병원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간의 연구협력은 지난 2014년 협업 관계 시작 후 올해 6년 차를 맞는다. 2015년에는 중개임상연구센터를 설립했고, 30여 차례의 워크숍을 개최하며 활발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