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MOU 체결

[사진=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왼쪽)과 유병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이사]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의료기기 분야 공동 개발 및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일 진행된 이 행사에는 김영훈 의무부총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병조 연구교학처장 등 고려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과 유병재 한국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이사, 송영주 대외협력및정책부사장 등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산업 진흥과 발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의료기기 사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 공동 개발 및 연구,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교육센터를 통한 의료진 연수 등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고대의료원은 두 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했고, 지난해 종합병원 세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탁월한 연구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활성화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이사는 “존슨앤드존슨은 2017년부터 아이디어 공모전인 퀵파이어 챌린지 등을 통해 우수 의료기기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의료기기 기술 및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