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욱 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장 취임

[사진=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우측)이 신임 윤영욱 고려대 의과대학장(좌측)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제31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장 겸 제7대 의학전문대학원장에 윤영욱 교수가 임명됐다. 임기는 2019년 12월 23일부터 2021년 12월 22일까지 만 2년이다.

윤영욱 의과대학장은 1986년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 석·박사를 마쳤다. 1993년부터 2년간 텍사스 대학(University of Texas Medical Branch)에서 연수 후 1995년 조교수로 임용됐고, 이후 의과대학 연구교류부학장, 산학협력단 의무부단장, 연구교학처장 등을 역임했다.

다양한 보직을 두루 역임하고 활발한 대외활동도 펼쳐왔다. 고려대 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연구교학처장, 고려대의료원 연구대상자보호센터장 등 연구 분야에서의 탁월한 업무능력과 리더십도 인정받았다. 대한생리학회 총무간사, 한국뇌신경과학회 총무이사 등도 역임했다.

윤영욱 학장은 “새롭게 도약할 중차대한 시기에 의과대학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소통을 바탕으로 고대인다운 반듯한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과 연구 인프라 고도화 및 인재영입, 병원 캠퍼스화 추진을 통한 교육 수월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