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그룹 티엘씨 15기, 해외연수 끝으로 대장정 마무리

음성으로 기사 듣기
Voiced by Amazon Polly

약업계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실무능력 배양을 돕는 태전그룹의 약학대학생 진로탐색 인턴십 프로그램 ‘티엘씨(Taejeon Leaders Club, 이하 TLC) 15기’가 해외연수를 끝으로 7개월 간의 여정을 마무리 했다.

토털 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태전그룹(부회장 오영석)은 TLC 15기 최우수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19 국제식품박람회(Food Expo Vietnam)’ 해외연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열 다섯 번째를 맞이한 ‘TLC 해외연수’는 태전약품판매가 주관하고 티제이팜·오엔케이·에이오케이·티제이에이치씨 등 태전그룹의 전 계열사가 후원하며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조별 실무 평가를 통해 1등으로 선발한 조 전원을 해외연수 대상자로 지정하면서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15기 TLC 프로그램에는 전국 19개 대학 45여명의 학생들이 10개팀으로 참여해 마케팅 리서치, 약국용 카드뉴스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을 수행하며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번 TLC 해외연수단은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20개국이 참가하는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를 찾아 전 세계 식·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지 약사와 교류하며 예비약사로서의 견문을 넓혔다.

아울러 TLC 11기 수료생인 정상원(삼육대 약학대학) 현직 약사가 동행해 연수생들과 베트남 의약품 시장에 대한 토론을 나누는 등 심도 있는 활동이 이뤄졌다.

TLC 15기 이호준(목포대 약학대학) 학생은 “국내에서는 아직 이름조차 생소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들이 저마다의 특장점을 앞세워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을 새삼 확인했다”며 “예비약사로서 발전을 멈추지 않아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영석 태전그룹 부회장은 “TLC 해외연수는 예비약사들이 의약품뿐만 아니라 세계 식·음료와 건강기능식품 동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라며 “TLC 수료생들이 국민 건강을 지키는 훌륭한 약사로 발돋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전그룹은 약대생 TLC 프로그램을 청소년 교육에 접목한 ‘티엘씨틴스쿨(TLC teen school)’을 올해부터 새롭게 편성해 연중 운영하고 있다.

티엘씨틴스쿨은 TLC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국내 기업 최초로 공립 마이스터고 정규 수업으로 채택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티엘씨틴스쿨 1기 수료식은 오는 9일 지정학교인 서울로봇고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민철 기자 kmc@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