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이이찌산쿄, 아스텔라스 3개 약물 국내 판매 넘겨받아

[사진= 다이찌산쿄]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오늘(2일)부터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이 판매하던 ‘나제아'(정/주사), ‘동아페르디핀’ 및 ‘올데카’ 의 한국 내 판매를 담당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 다이이찌산쿄 본사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6개국에서 아스텔라스제약 본사가 판매해 왔던 3개 제품(항구토제 나제아(정/주사), 고혈압치료제 동아페르디핀, 고혈압치료제 올데카)에 대한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이번 신제품 도입을 통해, 칼슘채널길항제 계열의 고혈압치료제 페르디핀, 올데카를 확보함으로써 기존 심혈관계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항구토제인 나제아를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으로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게 됐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사장은 “이번 계약은 한국다이이찌산쿄가 그 동안 심혈관계 의약품 시장에서 쌓아 온 역량과 노하우를 보다 다양한 의료분야로 확장, 발휘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심혈관계 의약품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끊임없이 전문성 실현을 위해 노력하며 언제나 고객을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의 기업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