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3분기 영업익 10억…전년 대비 79% 감소

[사진=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은 3분기 매출액 105억 원, 영업이익 10억 원, 당기순이익 17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8.2%, 영업이익 79.2%, 당기순이익 56.5%가 줄었다.

회사 측은 “실적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해외 매출 부진”이라며 “면세점 등 국내 신규 유통 채널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해외 OEM/ODM 부문이 하락하면서 전분기대비 매출과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쎌바이오텍은 매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과 별도로 매스 마켓용 신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투 트랙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여기에 국내 창고형 마트 등으로 유통라인을 확대하고 있어 4분기부터는 점진적으로 매출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중인 항암제의 임상 신청 관련해서는 계획대로 연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현재 제4공장 시운전이 진행중인 상황이고 관련 연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면서 “최근 기존 임상 관련 부서를 확대 재편하고 임원을 영입하는 등 임상 신청 전 제반 사항을 면밀히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